하느님의 뜻대로 살기(4)
하느님의 뜻대로 살기(4)
1.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단순히 교회를 출석하거나 예배와 기도, 성서 읽기 등 교회 안에서 활동하는 것만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된다는 것은 우리의 가치관과 삶의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가치관과 사랑의 방식으로 거듭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창조주 하느님의 뜻과 가르침을 담은 지침서가 성서이요, 예수 그리스도가 그 모범이 되십니다. 때문에 인생을 살아가는 표준이요, 지침이자 나침반이요, 길과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변화의 길을 가는 것이 그리스도인입니다.
2.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아 살아가는 것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성서는 우리가 그리스도인으로 살려고 할 때 내면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세상의 반대에 직면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죄와 세상, 그리고 악에 대항하여 그리스도인으로서 용감하게 싸워 인생의 마지막 때에 그리스도 앞에 신실한 자로 남아야 합니다.
3. 또한 인내를 배워야 합니다. 넘어지더라도 우리를 새로운 삶으로 부르신 그리스도의 은혜를 되새기며 일어서야 합니다. 예배에 참석하고 기도하며 성서를 읽는 습관은 하느님의 은혜를 새롭게 경험하기 위한 좋은 수단입니다. 그리고 다른 그리스도인의 지원을 받으며, 죄를 고백하고 치유를 경험하며 사는 것이 우리가 영적으로 강건하게 서 있을 수 있는 비결입니다.
4. 질문 1. 하느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려고 할 때 일어나는 일은 무엇입니까? 질5. 질문 2. 성서를 읽는 습관은 하느님의 은혜를 새롭게 경험하는 좋은 습관입니다. 나는 어떻 게 성서를 읽고 있습니까? (엠마우스 양육교재 믿음의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