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이 이끄는 삶

Day-8.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계획되었다.

사통팔달 주막집 2017. 11. 21. 22:15

Day-8.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계획되었다.

 

오늘의 성경말씀: (4:11)

우리 주 하나님이여 영광과 존귀와 능력을 받으시는 것이 합당하오니 주께서 만물을 지으신지라 만물이 주의 뜻대로 있었고 또 지으심을 받았나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선물 가운데 최고의 것은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능력이다. 우리에게 주신 오감과 감정은 하나님의 형상에 따라 만들어진 것이며 하나님은 자신의 기쁨을 위하여 우리를 창조하셨다. 이렇게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는 것을 예배라 부른다. “주는 그를 예배하고 그의 사랑을 신뢰하는 자들을 기뻐하신다(147:11,CEV).

 

인간 누구에게나 신적인 존재와 연결되고 싶다는, 하나님이 인간 안에 만들어놓으신 우주적인 갈망이 있기 때문에 예배는 먹는 것, 숨쉬는 것과 같이 자연스러운 것이다. 하나님을 예배하지 못하면 우리는 항상 하나님외의 대체물을 찾게 되고 대체물은 심지어 우리 자신이 되기도 한다.

 

예배는 음악이상의 것으로 우리의 유익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기쁨을 드리기 위한 것이다. 우리 스스로에게 기쁨과 만족을 주는 예배를 사모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또한 우리가 어떤 활동을 하든지 그것이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께 영광과 기쁨을 드리기 위한 것이라면 그 모든 것이 예배가 될 수 있다. 먹든지 마시든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할 수 있으며 이것이 예배가 될 수 있다. 이는 모든 것을 예수님을 위한 것처럼 하고, 또 그것을 하면서 그분과 대화함으로써 하나님께 영광이 될 수 있다. 이것이 예배드리는 삶의 비밀이다. 모든 것을 주께 하듯 하라.

내용요약

생각할 점(오늘 하루 반복해서 생각하고 묵상해보세요)

나는 하나님의 기쁨을 위해 계획되었다.”

삶으로 떠나는 질문:

1. 기쁨을 비롯한 감정을 주님 앞에서 절제한 적이 있습니까? 왜 그렇게 했습니까?

 

2. 예배에 만족을 느끼지 못할 때 기분이 상하십니까? 그날 하나님도 마음이 상하셨을까요?

 

3. 마치 당신이 예수님을 위해 하듯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습니까?

 

외울 말씀:

여호와께서는 자기 백성을 기뻐하시며149:4

 

우유 짜는 사람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소젖을 짤 수 있다.”

-마틴 루터(Martin Luther)-